글 작성자: 떠럿

오늘은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제가 며칠전에 구매한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X-KEY 38BT 상품인데요. 애플, 안드로이드, 윈도우 OS를 모두 지원하는 제품이라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노트-블루투스-키보드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X-KEY 38BT

 

 

 

 

맥북_노트북_받침대

 

저는 주로 높이 조절이 되는 노트북 받침대에 맥북을 받쳐서 사용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손목이 꺾인 채로 타자를 쳐야 해서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특히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는 타자를 많이 쳐야 되니까요. 그래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주문하게 됐어요. 

 

아이노트_블루투스_키보드_박스

 

처음에는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려고 했었는데요. 로지텍 상품을 검색했는데 바로 밑에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X-KEY 38BT 상품이 딱! 뜨는 거예요. 저렴한 가격에 홀린 듯이 눌러봤다가 예쁜 외관의 디자인에 반하고 리뷰도 좋길래 바로 질러버렸다는 사실.

 

가격은 키스킨과 배송비까지 포함하여 대략 25,000원 정도에 구매를 했습니다. 링크는 포스팅 맨 밑에 걸어둘게요. 그럼 이제 개봉을 해볼까요?

 

✔️ 원형 키캡의 귀여운 디자인

원형_키캡의_귀여운_디자인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 3가지로 나뉘는데 저는 깔끔한 게 좋아서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일단 박스를 개봉하자마자 예쁘다는 말이 자동으로 나오는데요. 보통 이렇게 생긴 형태의 키보드를 조약돌 키보드라고 하죠. 키캡이 둥글둥글한 원형 모양이라서 귀엽고 예쁩니다.

 

아이노트_블루투스_키보드_구성품

 

키보드를 꺼내보면 기본 구성품인 AAA 건전지 2개와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어요. 기본으로 건전지를 제공 안 해주는 곳들도 많은데 여기는 넣어주니 좋네요.

 

키보드_후면

 

키보드 후면에는 밀림을 방지해주는 고무와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이 제품은 아쉽게도 키보드 높낮이 조절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키보드_배터리_장착_위치
키보드_배터리_장착 

 

키보드 후면의 배터리 장착 위치에 AAA 건전지 2개를 모두 넣어줍니다. 건전지를 장착할 때 [+], [-] 버튼 방향을 잘 보고 넣어주면 됩니다.

 

아이노트_블루투스_키보드_키스킨

 

마지막 구성품인 키스킨! 이건 기본으로 오는 게 아니라서 +3,000원으로 추가 주문했어요. 처음에 박스를 뒤져봐도 안 보여서 어디 있나 했더니 에어캡에 붙어있었네요. 혹시 저와 같은 상황이 생긴다면 먼저 에어캡을 확인해보시길..!

 

아이노트_블루투스_키보드_화이트
아이노트_블루투스_키보드_키스킨

 

키스킨을 덮었을 때와 안 덮었을 때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키스킨은 되게 얇고 쫀쫀한 실리콘 재질이에요. 키보드에 올리면 촥 달라붙는 느낌. 한 가지 단점이 있다고 한다면 이게 키보드 전체를 다 덮지는 못한다는 거예요.

 

키보드_키캡

 

키보드를 자세히 보면 키캡 사이의 거리가 가까운 편입니다. 키를 잘못 누를 정도는 아니라서 불편하진 않아요. 하지만 다소 손이 큰 남성분들이 쓰신다면 조금 부적합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어요.

 

키 높이는 5mm라서 조금 낮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저는 맥북 키보드를 쭉 사용해와서 낮은 키높이에 익숙해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키를 누를 때 아주 살짝 무거운 감이 있긴 하지만 키감도 좋은 편이에요. 

 

키보드_전면_사진

 

사이즈가 조그맣고 무게도 가벼워서 가방에 들고 다니면서 휴대하기 좋습니다. 또, 저소음이라서 카페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 좋은데 정말 조용한 독서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할 것 같아요.

 

✔️ 키보드 키, 기능 살펴보기

키보드_오른쪽_버튼

 

키보드의 오른쪽 부분부터 살펴보면 왼쪽부터 순서대로 Caps Lock, 블루투스,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Caps Lock는 영어 대문자로 변환할 시, 블루투스는 페어링 모드, 전원은 스위치를 ON으로 바꾸면 불이 들어와요.

 

키보드_전원_스위치

 

키보드 윗면을 보면 전원 ON/OFF 스위치가 있는데요. 일정 시간 동안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연결이 끊기고 절전모드로 변환이 됩니다. 그러므로 짧은 시간 동안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굳이 전원을 끄지 않아도 된답니다.

 

키보드_F1_F12_기능키

 

F1~F12를 보면 볼륨과 화면 밝기 조절, 재생/정지 기능 등 기능들이 있어요. 처음에는 맥북이랑 키 위치가 달라서 이건 사용할 수 없는 건가 했는데 아주 잘 되네요! 위치만 조금 헷갈린다는 점~ 그리고 저처럼 맥북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키보드 하단의 [Command]키가 이 키보드에서는 [Win]키로 사용이 되어서 이것도 헷갈릴 수 있겠네요.

 

키보드_블루투스_연결
블루투스_불_들어옴

 

블루투스 연결은 간단하고 빨라서 좋았어요. [Fn] 키와 [F1]/[F2]/[F3]키 중 하나의 버튼을 짧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 상태로 변경이 되는데요. 블루투스 LED가 깜박이는 상태에서 블루투스를 켠 기기와 키보드를 연결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이 키보드의 기능 중 정말 유용한 멀티 페어링 기능이 있습니다. [F1]/[F2]/[F3] 각각 키에 원하는 기기를 등록해놓으면 단축키를 통해 바로 기기 전환이 가능하답니다. 제가 이 기능을 이용해봤는데 전환 속도도 1~2초 정도로 빨라서 만족스러웠어요.

 

키보드_운영체제별_모드

 

운영체제별 모드는 키보드에 있는 키를 이용하여 바꿀 수 있는데요. 키보드를 보면 [A]키는 Android, [S]키는 Win, [D]키는 IOS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운영체제 버튼을 [Fn]키와 함께 누르면 각각의 운영체제에 맞는 단축키가 작동이 된답니다.

 

✔️ 총평

 

아이노트_블루투스_키보드_총평

 

이 가격에 예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사용성, 편리한 휴대성까지 다 갖췄다고 보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제품 아닐까요? 물론 단점도 존재하긴 하지만 장점이 훨씬 많기에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저는 아이패드가 없지만 아이패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딱 적합한 제품인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구매처로 이동하기👈

 

 

반응형